축구

프로축구 광주, 네덜란드 수비수 '티모' 영입

2023-01-02 14:31

프로축구 광주, 네덜란드 수비수 티모 영입[사진=광주FC 제공]
프로축구 광주, 네덜란드 수비수 티모 영입[사진=광주FC 제공]
K리그1(1부)로 승격한 프로축구 광주FC가 네덜란드 출신 수비수 티모 레츠허르트(30)를 영입했다.

광주는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빅리그를 경험한 티모가 입단했다"고 2일 밝혔다.

네덜란드 명문 아약스 유소년 아카데미에서 성장한 티모는 2012-2013시즌 FC흐로닝언에서 프로에 데뷔해 자국 리그를 누볐다.

사수올로(이탈리아), 함부르크(독일) 등 다양한 유럽 팀에서도 뛰었고, 이후 AZ알크마르(네덜란드)와 링비BK(덴마크)를 거쳐 K리그에 입성하게 됐다.

티모는 2014-2015시즌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 합류해 현재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끄는 에릭 텐하흐 감독의 지도를 받기도 했다.

당시 전성기를 누린 티모는 네덜란드축구협회(KNVB)컵 준우승에 기여했고, 2016 위트레흐트 올해의 선수에 뽑혔다.

2016년 네덜란드 국가대표팀에 소집되기도 했다.

키 188㎝, 몸무게 84㎏의 체격 조건을 갖춘 그는 공중볼 장악과 1대1 대인방어, 안정적인 볼 처리가 강점으로 꼽힌다.

정확한 킥으로 양질의 패스를 공급하는 등 빌드업 능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티모는 "손흥민(토트넘)과 김민재(나폴리)의 활약을 통해 대한민국과 K리그에 대해 알게 됐다. 축구에 대한 열정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전경우 마니아타임즈 기자/ckw8629@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