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국힙 레전드' 에픽하이, 글로벌 활동 시작

2023-02-02 15:18

사진=에픽하이/출처=아워즈
사진=에픽하이/출처=아워즈
1일 오후 6시 그룹 에픽하이가 월드투어 전 데뷔 첫 글로벌 앨범 'Strawberry(스트로베리)'를 발매했다.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에픽하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국힙'을 전세계에서 전파하며 글로벌 행보를 펼칠 계획이다.

타블로는 "A&R, 마케팅 팀 하나 없이 국내 직원 한 명, 해외 직원 3명과 함께 저희 셋 힘으로 제작부터 홍보까지 스스로 다 하고 있습니다. 20주년을 앞둔 그룹이 게을러지지 않으려고 택한 방법입니다"라며 앨범 제작 비하인드를 이야기했다.

이에 에픽하이의 전 멤버가 작사·작곡 등 전반적인 앨범 작업에 참여해 에픽하이의 색을 살렸다. 또한 해외 유수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닉 리(Nick Lee)와 다수의 그래미 어워즈를 수상한 뮤지션 팀과 협업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했다.

이번 앨범에는 앨범명과 동명의 곡 'Strawberry'를 비롯해 'On My Way(온 마이 웨이) (feat. 잭슨)', 'Catch(캐치) (feat. 화사)', 'Down Bad Freestyle(다운 배드 프리스타일)', 'God’s Latte(갓즈 라떼)' 등 다섯 곡이 수록됐다.

그 중 'Catch'는 '음원 강자'라고 불리는 마마무 화사의 지원을 받아 에픽하이만 할 수 있는 솔직한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다. 지난 29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화사쇼'에서 그 무대를 공개하기도 했다.

에픽하이는 오는 6일부터 4월까지 영국, 벨기에, 덴마크, 독일, 프랑스, 미국, 캐나다 등 총 7개 국가 36개 도시로 이어지는 월드투어 'ALL TIME HIGH TOUR (올 타임 하이 투어)'를 개최하고 현지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국힙 레전드'로 불리는 에픽하이가 글로벌 행보를 진행하면서 해외 팬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민경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