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한 "완소·훈녀·얼짱들"

2023-01-16 16:42

사진=홍영기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홍영기 공식 인스타그램
1. 홍영기

홍영기는 10대 시절 남다른 비주얼로 인해 '얼짱'으로 불리며 이름을 알렸다. 특히 그의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며 남다른 인기를 자랑했다.

그녀는 2009년 코미디TV ‘얼짱시대’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2018년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연하 남편 이세용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21년 9월 28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비디오스타'는 '그때 우리가 사랑한 스타' 특집으로 참석한 홍영기는, 방송에서 과거인기에 대해 "하루에 싸이월드에 만 명씩 들어왔다"라며 넘사벽 인기를 설명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인기가 너무 많아서 어디 가나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선물과 편지도 정말 많이 받았는데, 교도소에서도 편지가 왔다. 저를 보고 희망을 얻고 있다는 내용이었는데 지금도 기억이 난다"라고 말했다.

그녀의 인기는 현재 진행형이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팔로워 100만, 유튜브에서는 65.9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그녀는 10년 넘게 인기를 유지한 비결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싸이월드 하던 시기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넘어가는 타이밍에 맞게 SNS 채널을 잘 바꿔나간 것 같다. 인스타그램은 2013년부터 시작했다. 시대의 흐름이 잘 맞은 듯싶다. 예쁘게 사진 찍고 내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공유하다 보니 많이 좋아하신다. 또한 요즘 인스타그램 얼짱 엄청 많은데 같이 팔로우하고 소통한다. 그 친구들 통해서 어떤 카메라 어플과 어떤 화장품을 쓰는지 정보를 얻으며 어린 친구, 팬들과 꾸준하게 SNS 통해 소통하고 있다.

홍영기는 2012년 3살 연하 이세용과 결혼,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사진=한아름송이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한아름송이 공식 인스타그램

2. 한아름송이
한아름송이는 싸이월드시절, 홍영기와 함께 싸이월드 투 탑으로 불렸던 인플루언서다.

과거 헬로키티를 유난히 좋아했던 학생이었으며, 과거 그녀만의 독특한 화장법과 패션을 유행시키기도 했다.

현재는 유튜버로서 활동하고 있다. 2023년 1월 16일 기준 구독자 80.9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주 콘텐츠는 뷰티, 하울, 일상, 여행 이다. 특히 얼짱시대 시절 메이크업 영상은 아름송이 유튜브 인기 동영상 중 하나인데, 2023년 1월 기준 조회수 311만을 돌파했다.

사진=고두림 공식 인스타그
사진=고두림 공식 인스타그


3. 고두림

과거 '한가인 닮은꼴’로 유명세를 탄 고두림은 자신의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통해 집 정리 셀카를 공개한 바 있다.

당시 고두림은 미니홈피를 통해 “집 좀 정리해야 겠다. 집에만 오면 바로 잠든다”라는 짧은 글과 함께 자신의 사진을 공개, 이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고두림 집 정리’로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과거 가수, 배우, 아이돌에게 대시 받은 적이 있다고 전한다.

고두림은 과거 ‘얼짱시대 요즘뭐해?’에서 한국무용, 발레, 댄스 스포츠 등 뛰어난 춤 실력을 브이로그로 선보이며 7년 만에 스타 BJ로 살아가는 일상을 공개했다.

[정민정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