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한국골프산업학회 창립대회, 3일 인천재능대서 개최

2022-06-02 14:02

[마니아타임즈 김선영 기자]
사)한국골프산업학회 발족을 위한 창립대회가 오는 3일 금요일 오후3시 인천재능대학교 본관 4층 이벤트홀에서 골프업계 및 학계, 체육계 관련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사)한국골프산업학회 창립준비위원회에 따르면 학회의 초대 회장은 인천재능대 학교 김진형 총장을 모시기로 했으며, 학계에서는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 골프전공대학원, 이화여대, 아주대, 건국대 등의 골프 및 관련학과 교수들이 참석하고, 골프업계에서는 한국남자프로골프협회 및 한국사회인골프협회, 전국골프장캐디협동조합, 한국골프캐디인력개발원 등 다수의 단체가 참여하며, 업계에서는 주)마이캐디 등 골프관련 업체들이 참석한다고 한다.

학회창립준비위원회 초대 김진형 회장은 학회의 설립 배경과 향후 목표에 대해 "한국의 골프 위상은 이제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했다. 남자프로 선수 및 여자프로 선수들은 세계적인 대회에서 많은 우승을 통해 한국의 골프 위상을 크게 높여왔으며, 국내의 골프 환경도 골프인구가 600만명을 넘어 누구나 골프를 즐기는 시대가 왔다. 골프인구의 폭발적인 증가는 우리나라 골프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그러나 골프산업적인 측면에서 보면 골프산업의 규모에 비해 체계적인 통계나 국가적인 산업전략이 부재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골프장 설계, 건설, 운영관리 및 골프용품, 골프패션, 골프의 생활체육화 등 많은 분야에서 체계화하여 세계화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요소들이 너무 많다며 "이에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골프 전반에 걸쳐 교수님들의 좋은 논문을 기반으로 골프산업정책 제안 및 골프업계의 경영지원활동 등을 통해 골프산업을 선도 해 나가는 학술 단체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news@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