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고맙다 뉴캐슬' 아스널 패하자 토트넘 팬들 환호...토트넘, 노리치에 비기기만 해도 챔스 리그 진출

2022-05-17 06:30

손흥민과 해리 케인
손흥민과 해리 케인
그야말로 축제 분위기다.

뉴캐슬이 아스널을 2-0으로 물리치자 토트넘 팬들이 열광했다. 토트넘이 노리치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리그 4위로 다음 시즌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토트넘의 승점은 68이다. 아스널은 승점 66으로 5위다. 마지막 경기에서 아스널이 에버튼을 이긴다 해도 토트넘이 노리치와 비기면 승점이 69로 동점이 된다. 그러나 골득실 차에서 토트넘이 절대 유리하다. 토트넘이 비기면 골득실차는 +24가 된다. 현재 아스널의 골득실차는 +9다. 양 팀 골들실차 차이는 15골이다. 아스널이 에버턴을 15골차 이상으로 이겨야 4위가 된다. 에버튼이 그렇게 질 리 없다.

만일 토트넘이 노리치에게 패하면 상황은 좀 복잡해진다. 아스널이 에버턴에 승리하면 아스널이 승점 1차이로 4위가 된다. 토트넘은 5위로 떨어진다. 그러나 아스널이 에버튼과 비기면 토트넘이 1점 차로 4위가 된다.

토트넘은 노리치와 원정 경기를 갖는다. 아스널은 에버튼과 홈에서 격돌한다. 강등 위기인 에버튼은 사력을 다 할 것이다. 반면, 노리치는 이미 강등이 확정됐다. 토트넘을 이겨봐야 실익이 없다.

전력상 한 수 위인 토트넘이 방심만 하지 않는다면 4위는 사실상 확정된 것이나 다름없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