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대한체육회, ‘2022년 제1차 국제대회 옵저버프로그램 및 체육단체-지방자치단체 매칭 워크숍’ 성공적으로 마쳐

2022-04-22 17:19

대한체육회, ‘2022년 제1차 국제대회 옵저버프로그램 및 체육단체-지방자치단체 매칭 워크숍’ 성공적으로 마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22년 제1차 국제대회 옵저버프로그램과 및 체육단체-지방자치단체 매칭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2022년 제1차 국제대회 옵저버프로그램 및 체육단체-지방자치단체 매칭 워크숍’은 2022 고양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기간인 21일과 22일 이틀동안 고양시에서 열렸다.

국제대회 옵저버프로그램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국제대회 현장에 체육단체 및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옵저버로 참가하여, 국제대회 준비·운영 과정에 대한 강의 청취 및 현장 견학 등을 통해 대회 준비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하고 배양하는 프로그램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등 국제기구에서는 레거시 창출을 위해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체육회도 국제대회 유치 및 개최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새롭게 도입했다.

대회 주관기관인 고양시는 ‘대회준비·운영 과정에 대한 강연’과 함께 대회 현장 견학에 대한 안내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현장 이해도 제고를 위한 시간을 마련했으며 대회를 주최한 세계태권도연맹은 ‘국제연맹(IF)의 관점에서 바라본 국제대회’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또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국제대회 주최 측이 알아야 하는 도핑업무’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참가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와 함께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등 8개 체육단체와 인천광역시청, 춘천시청 등 10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총 43명의 옵저버가 참가한 체육단체-지방자치단체 매칭 워크숍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체육단체 관계자는 “타 종목의 대회운영 과정에 대한 학습을 통해 실무적인 관점에서 많은 도움이 된 시간이었다. 또한 다양한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과 교류를 진행하여 종목 저변확대를 위해서도 보탬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