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게임

제 5회 흥타령배 전국장애인e스포츠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2021-07-12 19:17

10일 충남 천안에서 열린 제5회 흥타령배 전국장애인e스포츠대회에서 선수들이 경기를 갖고 있다.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제공]
10일 충남 천안에서 열린 제5회 흥타령배 전국장애인e스포츠대회에서 선수들이 경기를 갖고 있다.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제공]
제 5회 흥타령배 전국장애인e스포츠대회가 10일 충남 천안시 태조산 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충남 장애인 e스포츠 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장애인 e스포츠 생활 체육 참여 기회 제공 및 저변 확대를 통한 동호인 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출입명부 작성등 철저한 방역 속에 진행된 대회는 코로나 사태임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이 넘는 선수단과 관계자들의 참여속에 진행됐다.

박상돈 천안시장, 천안시 갑 문진석 국회의원, 천안시 병 이정문 국회의원, 권오중 천안시의원, 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 임윤태 총재,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전국 지부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장애인e스포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대회는 지적장애와 지체장애로 나누어 슬러거, 카트라이더, 닌텐도wii 볼링, 닌텐도wii 테니스 4종목으로 1,2,3등 입상자들에게 메달을 수여했다.


이번 대회 최우수, 우수선수에게 주어지는 천안시장상은 조홍연 선수, 김학준 선수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충청남도장애인e스포츠연맹 이명호 회장은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선수들의 대회 참여 기회를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해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열리지 못했다. 올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에 따라 내년 2022년 제 6회 흥타령배 대회도 무난히 열릴 전망이다.


이번 대회 관련 결과는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홈페이지(www.ke-sa.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