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까스텔바작, 모바일 플랫폼 구축…골프웨어도 '디지털 전환'

고객 '랜선 체험' 확대나서

2020-12-10 13:50

까스텔바작, 모바일 플랫폼 구축…골프웨어도 '디지털 전환'(사진=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 모바일 플랫폼 구축…골프웨어도 '디지털 전환'(사진=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은 온라인 중심의 E커머스 비중 확대를 넘어 모바일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고객 확대를 위한 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의 여파가 지속 확산됨에 따라 패션업계의 '디지털 전환' 속도가 탄력을 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루이비통, 프라다 등의 명품 브랜드들이 일제히 VR기술이나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통한 옴니 채널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골프웨어 업계에서는 까스텔바작이 선두 주자로 소비와 유통, 고객 서비스 및 체험의 영역까지 디지털 전환에 나서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까스텔바작은 이를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디지털 본부를 조직하고 자체 앱 구축과 서비스 기술 개발에 착수한다.

또한 내년부터 까스텔바작 자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구축되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지점별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고화질 이미지와 3D 렌더링, AR(증강현실)기술을 적용한 '실감 콘텐츠'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까스텔바작은 향후 VR 쇼룸 및 비대면 패션쇼 등 언택트를 전제로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AI를 통한 개인별 최적화된 스타일 등에 대한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까스텔바작 관계자는 "디지털 쇼핑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은 현재의 매출 동력일 뿐 아니라 미래 소비의 기반이기도 하다"라며 "기존 온라인 자사몰 또한 모바일로 연동해 향후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경험을 확대해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고운 마니아타임즈 기자/lgw9277@gmail.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