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헐크' 디섐보, 온라인스포츠 베팅 모델 된다....라스베가스 기반 둔 베팅회사 드래프트킹과 다년 후원계약

2020-11-03 14:44

지난 9월 US오픈에서 첫 메이저 대회 우승을 차지한 브라이슨 디섐보.
지난 9월 US오픈에서 첫 메이저 대회 우승을 차지한 브라이슨 디섐보.
‘괴력의 장타자’ 브라이슨 드섐보(27)를 이제 온라인스포츠 베팅게임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디지털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미국 드래프트킹스가 지난 9월 US오픈 우승자 드섐보와 다년 콘텐츠 및 다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3일 보도헀다.

드래프트킹스는 지난 해부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판타지 게임에서 컨텐츠를 인기리에 운영하고 있다. 올해초 PGA 최초로 ‘공식 베팅 업체’로 지정돼 사업을 더욱 확대했다. 드래프트킹스는 라스베가스 최대 카지노회사 MGM이 최대 주주인 회사이다.

디섐보는 내주 조지아주 오거스타에서 열릴 올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자신의 전매특허인 벤 호건 모자에 드래프트킹스 로고를 착용할 예정이다. 드래프트킹스는 344.4야드의 평균 드라이버 거리를 내는 디섐보로부터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팬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디섐보는 과학적인 방법과 기술을 통해 골프 게임의 혁신을 이루며 ‘골프 과학자’라는 별명을 얻었다. 9월 US오픈에서 첫 메이저 우승을 차지한 디섐보는 잭 니클라우스와 타이거 우즈와 함께 NCAA , US 아마추어, US 오픈에서 우승한 유일한 골퍼로 이름을 올렸다. 올 마스터스 에선 8대 1의 우승 확률이 예상된다고 베팅업체들은 내다봤다.

[김학수 마니아리포트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