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유러피언 투어 알프레드 던힐 링크스 챔피언십, 코로나19로 취소

2020-07-28 11:17

알프레드 던힐 링크스 챔피언십이 열리는 세인트앤드루스 올드코스.[EPA=연합뉴스]
알프레드 던힐 링크스 챔피언십이 열리는 세인트앤드루스 올드코스.[EPA=연합뉴스]


유러피언프로골프투어에서 큰 대회로 꼽는 알프레드 던힐 링크스 챔피언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

대회조직위원회는 오는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치르려던 대회를 내년 9월 30일부터 10월 3일로 1년 늦춘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20회째인 알프레드 던힐 링크스 챔피언십은 독특한 대회 방식과 500만 달러에 이르는 총상금 규모로 유러피언 투어의 주요 대회로 대접받는다.

'골프의 발상지'인 세인트앤드루스 올드코스와 커누스티, 킹스반스 등 스코틀랜드의 주요 링크스 코스 3곳을 오가며 치르는 알프레드 던힐 챔피언십은 프로와 아마추어가 나흘 동안 함께 하는 방식으로 유명하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의 페블비치 프로암과 같다.

코로나19 방역이 최우선 과제로 꼽히면서 이런 경기 방식이 발목을 잡았다.

대회조직위는 프로 168명과 아마추어 168명이 출전하는 대규모 대회는 적절하고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하기에는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강원 마니아리포트 기자/lee.kangwon@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