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수아레즈 결승골' 바르셀로나, 리그 최하위 에스파뇰에 1-0 승리

2020-07-09 09:43

득점 후 세리머니 펼치는 루이스 수아레스.<br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득점 후 세리머니 펼치는 루이스 수아레스.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 명문클럽 FC바르셀로나가 리그 최하위 에스파뇰을 꺾고 선두 레알 마드리드를 한 점차로 쫓았다.

바르셀로나는 9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노우에서 열린 2019-2020 라리가 35라운드 에스파뇰과 홈 경기에서 루이스 수아레스의 결승 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

이날 양 팀이 득점 없이 전반을 마무리한 가운데 바르셀로나는 후반 시작과 함께 투입된 안수 파티가 페르난도 카를로스의 정강이를 걷어찬 위험한 태클로 5분 만에 퇴장당해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후반 9분 에스파뇰의 폴 로사노가 헤라드 피케에게 태클을 가해 레드카드를 받으며 수적 균형이 맞춰졌다.

어수선한 상황 속 바르셀로나는 수아레스가 득점에 성공하며 승기를 잡았다.

후반 11분 앙투안 그리즈만의 패스를 받은 리오넬 메시의 슈팅이 상대 수비에 맞아 튕겼고 수아레스가 이를 놓치지 않고 골대 정면에서 오른발로 차 넣었다.

최근 5경기에서 3차례 무승부를 거두며 주춤했던 바르셀로나는 이날 승리로 승점 76점을 기록해 한 경기 덜 치른 레알 마드리드(승점 77)와의 격차를 좁혔다.

반면 이날 패배로 6연패에 빠진 리그 최하위(20위) 에스파뇰(승점 24)은 17위 에이바르(승점 35)와 승점 11점 차를 좁히지 못하고 다음 시즌 2부 리그 강등이 결정됐다.

[이태권 마니아리포트 기자/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