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돌아온 '흥국의 김연경'이자 40만 유튜버 '식빵언니'

2020-06-10 16:56

김연경의 미소.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연경의 미소. [연합뉴스 자료사진]
흥국생명의 김연경이자 40만 유튜버인 '식빵 언니'가 돌아왔다.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에 11년 만에 돌아온 김연경(32)은 배구에 꽂혀있었다.

김연경은 10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내년 도쿄올림픽과 올 시즌 흥국생명의 우승을 위해 배구에 집중하면서 배구를 알리기 위해 방송에도 손을 놓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가 빗장을 걸어 해외 체류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도쿄올림픽을 위한 경기력 유지에 흥국생명 복귀만큼 나은 선택지가 없었다는 점을 김연경은 강조했다.

이어 오랜만에 복귀해 국내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부담감도 느낀다며 2020-2021시즌을 앞두고 몸을 잘 만들어 좋은 모습 보여드릴 테니 많이 응원해주시면 우승으로 보답하겠다는 말로 V리그 복귀 출사표도 함께 올렸다.
식빵언니 김연경. [김연경 유튜브 채널 캡처]
식빵언니 김연경. [김연경 유튜브 채널 캡처]


김연경은 국내에서 활약하면서 방송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욕심도 숨기지 않았다.

그동안 비시즌 틈틈이 방송에 출연하고 직접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를 운영하며 여러 창구를 통해 배구를 알리고 있다. “지금은 비시즌이기 때문에 배구의 활성화를 위해 방송을 많이 하고 있다. 경기력에 지장 주지 않는 한에서 열심히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김연경은 "시즌이 시작하면, 훈련에 집중하겠지만 구독자가 40만명인 '식빵언니' 유튜브 방송은 계속할 예정이다." 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강원 마니아리포트 기자/lee.kangwon@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