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선수간 악수 자제' 연달아 KLPGA투어 열리는 제주도, 방역 세부 지침 마련

2020-06-03 14:44

6월 4-7일, 12-14일 연달아 제주도에서 열리는 KLPGA 투어 일정.[KLPGA 제공]
6월 4-7일, 12-14일 연달아 제주도에서 열리는 KLPGA 투어 일정.[KLPGA 제공]
두 개의 KLPGA 대회가 연달아 열리는 제주도가 대회 기간 중 참여 선수 및 캐디, 선수단 관계자, 대회 관계자 등의 이동 동선과 방역 세부 지침을 마련했다.

또한 매년 보조금 형태로 후원해 오던 대회 홍보비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도의 스포츠 행사 운영 지침에 따라 지원하지 않기로 했다.

제주도에서는 4일부터 7일까지 롯데 칸타타오픈, 12일-14일동안 S-OIL 챔피언십이 연달아 열린다.

세부 지침에 따라 대회가 열리는 골프장의 모든 출입자는 매일 의무적으로 체온을 측정하고 코로나19 문진표를 작성해 방역 당국에 제출해야 한다. 또 발열 검사 후 문제가 없을 때는 검사 완료 스티커를 부착해야 클럽하우스 내 주 출입로를 이용할 수 있다. 주 출입로에서도 열화상 카메라를 운영할 예정이다.

선수와 캐디는 라커룸을 포함해 필드 및 연습장을 제외한 모든 구역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권고하고 손 소독제를 수시로 사용하도록 요청했다. 또 악수 및 맨손 접촉 행위 등을 자제하도록 했으며 경기 중 흡연 및 침을 뱉는 행위를 금지했다.

선수 가족 및 매니저 등 선수관계자는 골프장 출입 자체가 불가능하고 대회 관계자가 부득이 선수와 접촉해야 할 때는 마스크와 위생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현장 취재를 위한 기자 방문도 금지된다.

도는 또 발열 등 코로나19 유증상자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으로 격리 조치와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확진 환자가 발생하면 역학조사반을 즉각 투입한다.

[이태권 마니아리포트 기자/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