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코로나19때문에' MLS올스타전·리그컵 등도 취소

2020-05-20 14:50

올스타전과 리그 컵의 취소를 발표한 미국프로축구(MLS).<br />[MLS 홈페이지 캡처]
올스타전과 리그 컵의 취소를 발표한 미국프로축구(MLS).
[MLS 홈페이지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해 미국프로축구(MLS) 올스타전이 열리지 않는다.

MLS 사무국은 19일(이하 현지시간) 홈페지이제 "올해 MLS 올스타전, 리그컵, 챔피언스컵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3월 12일 이후 중단된 MLS 정규시즌을 치르는데 가능한 한 많은 경기 일을 제공하고자 이번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올해 MLS 올스타전은 대회 사상 처음으로 MLS와 멕시코 1부리그(리가 MX) 올스타팀 간 대결로 오는 7월 29일 로스앤젤레스의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MLS 사무국은 "2021년 올스타전을 같은 방식으로 같은 경기장에서 치를 계획"이라면서 "내년 올스타전과 2022년 대회와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MLS와 리가 MX는 오는 7∼9월 양 리그 상위 8개 팀씩이 참가해 최강 클럽을 가리는 리그 컵을 개최하려 했으나 이 대회도 취소했다.

또한 지난해 MLS컵 챔피언인 시애틀 사운더스가 리가 MX 전·후기 1위 간 대결에서 승리한 팀과 맞붙는 챔피언스컵도 열지 않기로 했다. 챔피언스컵은 오는 8월 12일 개최될 예정이었다.

[이태권 마니아리포트 기자/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