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슬기로운 거리두기' 온라인 공연·전시 통합 안내 페이지 개설

2020-04-02 09:49

3월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되는 연극 '브라보 엄사장' 리허설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3월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되는 연극 '브라보 엄사장' 리허설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감염을 피해 집 안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슬기롭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국민들을 위해 문화예술 국공립단체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연, 전시 콘텐츠를 한눈에 파악하는 통합 안내 웹페이지가 개설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달 31일 문체부 누리집과 산하 문화예술 기관 누리집, 문화포털에 통합 안내 페이지를 개설해 문화예술 온라인 공연과 전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국악원, 국립중앙도서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의전당 등 각종 국공립 문화예술단체의 교육, 전시, 공연, 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바로 연결된다.

문체부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문화로 응원한다는 '슬기로운 거리두기 = 집콕 문화생활'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 최근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고, 앞으로 온라인 문화 향유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더욱 풍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영 마니아리포트 기자 /news@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