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아프리카TV, 블리자드와 다년간 e스포츠 계약 체결

김현유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승인 | 2020-03-31 11:13

0
center
SBS-아프리카TV는 31일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다년간의 e스포츠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BS-아프리카TV는 1인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와 SBS가 e스포츠 공동 사업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SBS-아프리카TV는 국내에선 유일하게 블리자드 e스포츠를 활용한 다양한 자체 e스포츠 리그를 제작하게 되며 해당 콘텐츠는 SBS-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SBS-아프리카TV는 또한 오버워치 리그와 콜 오브 듀티 리그 등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들도 방송하게 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한 대표적인 e스포츠 리그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인기 e스포츠 리그인 아프리카TV 스타리그(이하 ASL)와 스타크래프트 II 프로 리그인 글로벌 스타크래프트II 리그(이하 GSL)가 있다. ASL은 현재 9번째 시즌이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4월 26일까지 매주 일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GSL 역시 얼마 전 새로운 2020 첫 시즌이 시작됐으며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경기가 진행된다. ASL과 GS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BS-아프리카TV는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최근 출시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및 하스스톤을 포함한 다른 새로운 블리자드 e스포츠 토너먼트도 한국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버워치 리그, 콜 오브 듀티 리그, 오버워치 컨텐더스, 하스스톤 그랜드 마스터즈 및 마스터즈 투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 신화 쐐기돌 던전 인터내셔널 등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의 글로벌 리그에 대한 방송 권리도 보유하게 된다.

이 밖에도 이번 계약을 통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제작 및 운영도 맡게 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는 SBS-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 방송된다.

한편 SBS-아프리카TV는 지난 2018년 4월 종합유선방송 사업자인 딜라이브에 채널을 론칭한 것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올레 tv에도 채널을 론칭했다. SBS-아프리카TV는 딜라이브 154번, 올레 tv 265번, Btv 136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 더욱 많은 이용자가 SBS-아프리카TV를 즐길 수 있도록 케이블, IPTV, 위성 등 다양한 플랫폼에 채널을 론칭할 계획이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니아TV

  • [투어프로스윙]국대출신, 2년차 윤서현의 드라이버 스윙

  • [투어프로스윙] '군더더기 없는 샷' 박주영의 드라이버 스윙

  • [투어프로스윙] '170cm' 김예진의 드라이버 스윙

  • [투어프로스윙] ‘리듬감 있는 샷’ 안나린의 드라이버 스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