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코로나19를 향한 미국 남자프로골퍼 말... 말... 말...

2020-03-22 03:38

타이거 우즈
타이거 우즈
필 미컬슨
필 미컬슨


‘골프의 전설’ 잭 니클로스부터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까지. 대회가 한창 일때는 모두 세계적인 골프스타들이다. 하지만 개점휴업상태인 지금은 ‘미국말 전도사’에 가깝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미국프로골프(PGA)는 사상 처음으로 휴식기를 가졌지만 스타 프로들은 소셜미디어상에서 활발한 말잔치를 벌이고 있다. PGA 투어가 오는 5월 10일까지 모든 대회를 중단한다고 발표한 후 몇몇 정상급 선수들과 골프계 사람들이 다양한 말을 미국소셜미디어 트위터에 쏟아냈다. 수많은 표현과 문구들은 코로나19사태와 관련해 선수들의 생각과 관점, 의견들을 담고 있다. 프로투어 일정에 쫓기다 가정에 무심하고 사회에 따뜻한 시선을 보내지 않았던 이들은 참회와 용서의 말을 하는 가하면 평소 주위에 온정을 쏟았던 착한 골퍼들은 자선 활동을 벌이며 가슴 따뜻한 감동을 준다.

21일(한국시간) PGA투어닷컴이 정리한 골프 스타들의 트위터 코멘트를 한 자리에 모았다.

“지금 골프 토너먼트보다 인생에서 더 중요한 일들이 많이 있다. 우리는 안전하고 똑똑하며 우리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공동체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 타이거 우즈(@TigerWoods) 3월 16일

“우리는 함께 이 힘든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나는 10만달러 기부를 약속합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https://t.co/Ff15RLwOBz를 방문하십시오. 모두들 안전하게 지내세요”
— 브룩스 켑카 (@BKoepka) 3월 19일
“ 우리는 회복력이 있는 국가이자 국민이다. 함께라면 이겨낼 수 있을 거야!”
— 잭 니클로스 (@jacknicklaus) 3월 15일
"@WMPhoenixOpen이 너무 자랑스럽다. 썬더버드는 세인트 피닉스 지역인 보이즈 앤 걸스 클럽, Mary's Food Bank, 그리고 St. 빈센트 드 폴 등 도움이 필요한 자선단체에 100만 달러를 기부하고 있다. 썬더버드가 매년 하는 일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놀랍고, 나도 그 일원이 되어 기쁘다. #ThePeoplesOpen pic.twitter.com/MJbWdKZxkz

— 웹 심슨(@webbsimpson1) 3월 20일
“우리 ‘@TGRFound’ 팀은 아직도 가정과 교육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일하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아이들을 위한 활동을 찾고 있다면, 로봇 공학, 로켓과 같은 과목들을 탐구하면서 무료디지털 #STEM 수업에 대해 더 읽어보십시오. #ReachMillions https://t.co/lFgQF6myR8”
— 타이거 우즈(@TigerWoods) 3월 19일
“지금 우리는 우승자가 플레이어스챔피언십에서 18홀 페어웨이를 걷고 있는 것을 보았어야했다. 내 경력의 어느 시점에 있기를 희망하는 곳이다. 세상은 거꾸로 되어 있는 것 같지만, 나는 주말을 다른 방식으로 이 공동체에서 보내게 되어 영광이었다. @FeedingNelf pic.twitter.com/GOtg5FcpaC”
— 빌리 호셜 (@BillyHo_Golf) 3월 15일
" 약간의 치핑레슨 비디오 작업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아들 덕택이다. 더 많은 것을 보여주어야하지만 이곳 트위터에서는 220초로 제한된다. @PGATOUR pic.twitter.com/uzoTyGdn0i를 둘러보시라.“
— 파드리그 해링톤 (@padraig_h) 3월 16일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의 핵심은 우리 커뮤니티다. @mattsjwallace, 우리 친구들을 도와줘서 고마워 @blessinBackpack. pic.twitter.com/obmNyEr9fg“
— PLAYERSChamp (@THEPLAYERSChamp) 3월 17일
”골프 금지........ 여러분의 인생에서 차라리 도발적인 음악을 듣는 게 낫겠다! “
—에릭 반 루옌 (@FredVR_) 3월 18일
” 아침 연습. pic.twitter.com/wMAwMuCheD"
— 저스틴 로스(@JustinRose99) 3월 18일
“ 음...이것이 나의 하루를 ❤️으로 만들었다. https://t.co/786TnZHPfw”
— 콜린 모리카와 (@collin_morika) 3월 16일
“ 생일 축하해, 예쁜 소녀! 이 모든 것의 은빛 희망은 내 딸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집에서 아잘레아의 두 번째 생일을 축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녀는 아름답고 친절하고 뻔뻔한 소녀를 너무나 자랑스럽게 여긴다. pic.twitter.com/DxrWMNfGbL”
— 세르히오 가르시아(@SergioGarsa) 3월 18일
“ 내가 쳐본 티샷 중에 제일 좋아. 우리 딸을 만나서 너무 신나! 내내 그것을 알고 있었다 #girldad pic.twitter.com/eMKPlKoqUp”
— 브랜든 하기(@BrandonHagy) 3월 18일
“ 불확실한 시기에 약간의 긍정적인 자세. 내슈빌 토네이도 구제를 위해 1만1,605달러를 모금했다!! ‘고맙다는 말을 할 수가 없었어’라고 나는 생각했다. 지금은 하는 것이 좋겠다"
— 애론 플레너 (@AaronFlener) 3월 19일
”그동안 좀 지쳤어. 내 기록을 깨려고 했는데 좀 모자라더라구. 맥킬로이와 저스틴 토마스가 무엇을 하는지 보자."

— 빌리 호셜 (@BillyHo_Golf) 3월 18일
“베른하르트 랑거의 말을 들어라. 사교댄스가 아닌 사회적 거리감. pic.twitter.com/i2e9aAFTJY”
— PGA Tour Champions (@ChampionTour) 3월 18일
“ 실내 스윙연습 (이웃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밤에는 하지 말 것).어제 촬영했는데, 오늘 옷을 세탁하고 갈아입으려 한다. 나는 다운스윙을 시작될 때 중심이 흔들려 아래로 압력을 가하면 왼쪽 힙을 위로 밀어서 열리게된다 @European@PGATOUR pic.twitter.com/CaknIrAxi7를 둘러보십시오.”
—파드리그 해링턴 (@padraig_h) 3월 18일
“고기굽는 기술을 연구할 시간을 조금만 더 가져라. @TraegerGrills는 어떻게 생각하나? pic.twitter.com/EirZj8ABq6”
— 라이언 파머 (@RyanPalmerPGA) 3월 19일
“ 휴업 첫날. 만약 당신이 나와 같다면, 당신은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검색해 왔다. 여러분이 언젠가 수학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면, 여기 PGA 통계자료 ‘스트로크 게인더 오프 더티 101'가 있다. 내 아이들 중 두 명이 #MarkItDown #Coronavirus pic.twitter.com/RTr5mcXaAL에 모습을 보이네.”
— 마크 윌슨 (@markwilsonolf) 3월 16일
“ PGA 투어가 중단되면서, 나는 우리가 다시 일을 시작할 때쯤 내가 대단히 지쳐있거나 쓰러져 있을 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채널을 고정해 주십시오.”
— 맥스 호마(@maxhoma23) 3월 13일
“ 집에 안전하게 도착하고 한 달을 쉬고 나면 어떤 일이 벌어 질지 알 수있습니다. 나는 이 시간을 운동에 사용하고, 건강해지고 강해지거나, 침대에 누워 쇼를 보거나 식사를 하려고했습니다. 하루가 지난 후, 놀고 먹는게 우선이 됩니다. ㅋㅋ”

-필 미컬슨 (@PhilMickelson) 3월15일

[김학수 마니아리포트 편집국장 kimbundang@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