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필리핀, 톱10 골프장은?

2020-01-10 11:30

따가이따이 미들랜드 GC. 사진=골프크리틱
따가이따이 미들랜드 GC. 사진=골프크리틱
매주 발표하는 전 세계 골프장 랭킹, 이번주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필리핀’이다.

세계 골프장 정보 공유 플랫폼 골프크리틱(대표 황현철) 골퍼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필리핀의 골프장 평점 10 발표했다.

4.6점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한 골프장은 마닐라 소재 따가이따이 미들랜드 GC.

따가이따이 미들랜드 GC 유럽에 와있는 듯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골프장이다. 따가이따이 활화산 전경을 내려다볼 있고, 느긋하게 라운드를 진행할 있다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호수가 보이는 좋은 전망에 관리된 페어웨이. 코스가 단조롭다는 평가도 있지만 그린이 빨라서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점은 마닐라 기준으로는 거리가 편입니다라는 라운드 후기가 남겨졌다.

아얄라 그린필드 GC. 사진=골프크리틱
아얄라 그린필드 GC. 사진=골프크리틱

2위는 평점 4.5점을 기록한 아얄라 그린필드 GC.

아얄라 그린필드 GC 필리핀 최고의 명문 골프장 하나로 불리우는 곳이다. 18홀로 구성이 되어있고, 마닐라 남쪽 라구나 지역의 깔람바라는 온천으로 유명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따가이따이와 라구나 호수를 한눈에 있는 좋은 위치에 설계되어 있는 골프장이다.


골프크리틱 회원은 아름다운 코스. 마운드에서 매우 환상적인 전망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코스는 매우 도전적입니다라는 평가를 남겼다.

마운트 말라라얏 골프 & CC. 사진=골프크리틱
마운트 말라라얏 골프 & CC. 사진=골프크리틱

이어 마운트 말라라얏 골프 & CC 평점 4.5점으로 상위권 자리를 지켰다.

마운트 말라라얏 골프장은 병풍처럼 드리워진 말라라얏산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최적의 그린 페어웨이 관리 상태와 과학적으로 설계된 배수 시설 역시 세계 100 골프장 하나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전체적으로 조경이 아름답고 관리되어 있고, 60만평이 넘는 면적에 가족 종합레저 타운의 면모와 함께 잘 갖추어진 클럽 하우스에는 한국인 골퍼를 위한 한식당도 있다.

골프크리틱이 발표한 필리핀 평점 톱10 골프장. 사진=골프크리틱
골프크리틱이 발표한 필리핀 평점 톱10 골프장. 사진=골프크리틱

밖에도 이스트릿지 GC, 서밋 포인트 바탕가스, 스플렌디도 따알 GC, 오차드 골프 컨트리 클럽, 깔루방 골프 & CC, 클락 밸리 CC, 리베라 GC 골프크리틱 골퍼 선정필리핀 골프장 평점 10’ 이름을 올렸다.

매주 골퍼들의 평점을 기반으로 골프장 랭킹을 발표하고 있는 골프크리틱은 향후에도 다양한 주제의 골프장 평점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정미예 마니아리포트 기자/gftravel@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