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리포트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2기, 1년 간의 교육 마치고 졸업

김현지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승인 | 2019-11-18 13:19

트위터
0
center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2기 단체사진. 사진-KPGA 제공
(사)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 회장 양휘부)의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2기 졸업식이 18일 경기 성남 소재 KPGA 빌딩 10층에서 열렸다.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은 체계화되고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골프 교습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KPGA 회원들의 지식과 기술, 골프 레슨 역량을 개발 및 발전시킴으로써 골프 전문 교습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18년 11월 19일 시작한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2기는 약 1년 동안 4학기의 교육과정이 진행됐다. 이를 모두 이수한 23명의 KPGA 회원들은 ‘KPGA Class A(전문골프교습가)’ 자격을 취득하게 됐다.

이들에게는 향후 KPGA 엠베서더 교습가로서 KPGA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함은 물론 전용 의류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KPGA 경력개발 전문교습과정’은 1학기에는 공의 비행 원리와 임팩트 형태에 따른 구질 변화와 문제점, 골프 및 생체 역학, 골프 코칭 철학, 리더십, 서비스와 매너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2학기에는 골프 스윙 개요와 방법, 쇼트게임 및 퍼트 퍼포먼스 향상, 잘못된 스윙의 효과적인 교정, 비디오 스윙 분석과 그립, 골프 컨디셔닝과 체력 강화 방법에 대한 학습이 펼쳐졌다.

3학기에는 골프 멘탈, 골프 클럽의 이해와 사양 별 퍼포먼스 효과, 발달 연령 별 골프와 코스 매니지먼트 지도법, 체계적인 레슨 노트 만들기의 프로그램이 실시됐고 마지막 4학기에는 개인 및 팀 과제 수행과 발표 등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 성과 평가가 이뤄졌다.

KPGA 양휘부 회장은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2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KPGA 회원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최고 수준의 레슨 전문가로서 국내 골프 시장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확신하며 대한민국 골프 교습 산업 문화의 중심에 자리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KPGA 경력개발 전문교습과정’은 2017년 11월 출범한 뒤 지난해 11월 13일 23명의 KPGA 회원들이 1기 과정을 수료했다. ‘KPGA 경력개발 전문교습과정’ 3기는 총 35명의 KPGA 회원들이 참여하며 이번 달 2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년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김현지 마니아리포트 기자/928889@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니아TV

  • [투어프로스윙] ‘장타 2위’ 김지영2의 단단한 드라이버 샷

  • [투어프로스윙] ‘2020 KLPGA 눈여겨볼 선수’ 이소미의 드...

  • [투어프로스윙] ‘루키 돌풍 숨은 강자’ 이가영의 드라이버...

  • [골프입문 100일의 기적⑩]퍼터 연습 전, 꼭 알아야 할 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