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일석이조' 골프투어? 레슨투어가 정답

2019-10-31 13:55

지난 겨울 태국에서 진행된 골퍼스컴바인 레슨투어 현장 모습. 레슨투어에 참여한 프로가 참가자를 대상으로 필드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겨울 태국에서 진행된 골퍼스컴바인 레슨투어 현장 모습. 레슨투어에 참여한 프로가 참가자를 대상으로 필드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골프투어 여행객들에게 레슨투어가 인기다. 레슨투어는 지인들과 자유라운드를 즐기면서 동반한 프로에게 필드레슨까지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一石二鳥)라는 평가다.

레슨투어는 프로가 동반, 해당기간 동안 해외에서 라운드를 즐기며 레슨까지 받을 수 있는 골프투어다. 프로 동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컸지만 최근 레슨투어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비용부담도 크게 줄었다.
국내 최대규모 골프동호회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골퍼스컴바인(구 골프마니아클럽)이 레슨투어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신현태 골퍼스컴바인 대표는 "작년 레슨투어 참가자들이 올해도 레슨투어에 참여하는 비율이 매우 높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유라운드에 필드레슨까지 받을 수 있어 참가해본 회원들은 레슨투어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레슨투어는 인기 레슨프로가 일정 내 동행하며 매일 9홀 필드레슨과 함께 자유라운드까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3인 1조로 9홀 필드레슨을 받은 뒤 18홀 자유라운드를 즐기면서 자연스레 실전 경험까지 쌓여 실력을 키우는 효과가 크다. 참가자들의 만족감도 높다. 지난 해 혼자 참여한 데 이어 올해에는 부인과 함께 레슨투어에 신청한 최용민(44)씨는 "지난 해 혼자 다녀왔는 데 너무 좋았다. 일반 골프투어와 크게 다르지 않은 비용으로 매일 필드레슨을 받고 프로님과 일정 내내 함께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것도 큰 도움이 됐다. 또 레슨만 받는 게 아니라 필드레슨 후에는 일반 골프투어처럼 하루 18홀 이상 자유라운드를 즐길 수 있어 일반투어보다 훨씬 좋았다고 생각해 올해에는 와이프와 함께 가기로 했다"고 참가 이유를 전했다.
골퍼스컴바인이 진행하는 레슨투어는 말레이시아 보르네오CC, 태국방콕 아유타야CC 등에서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토요일 출발 3박5일 일정으로 1인 참여는 물론 본인이 희망할 경우 6박8일, 9박 11일 등 다양한 일정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말레이시아 보르네오CC에서 진행되는 레슨투어는 79만원, 태국방콕 레슨투어는 89만원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항공료는 별도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카페 골퍼스컴바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태민 마니아리포트 기자/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