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캘러웨이, 경기도 이천에 국내 최대 아웃도어 퍼포먼스센터 오픈

2019-05-17 14:41

경기도 이천 사우스스프링스의 연습 시설을 통째로 활용한 캘러웨이의 퍼포먼스센터. 사진 제공=캘러웨이골프.
경기도 이천 사우스스프링스의 연습 시설을 통째로 활용한 캘러웨이의 퍼포먼스센터. 사진 제공=캘러웨이골프.
캘러웨이골프가 국내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퍼포먼스센터를 오픈했다. 전세계 무대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고 있는 선수에게 더 나은 지원을 하기 위한 목적에서다.

아웃도어 퍼포먼스센터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칼스베드에 있는 캘러웨이 미국 본사 퍼포먼스센터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시설과 규모를 자랑한다. 경기도 이천 사우스스프링스컨트리클럽의 연습 시설을 통째로 활용한 이곳은 클럽 스튜디오, 라운지, 부대 시설 총 3가지 테마 공간으로 구성했다.

클럽 스튜디오는 최첨단 전문 장비를 갖춰 스윙 분석부터 클럽 피팅까지 원 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클럽과 샤프트를 시타할 수 있고 트랙맨 시스템으로 정확한 클럽 피팅이 가능하다. 인도어 퍼포먼스센터는 전장이 짧아 예측 데이터로 분석을 진행하는 단점이 있다. 이곳은 전장 200m로 더 정확하게 구질과 탄도, 비거리를 분석할 수 있다.

클럽 스튜디오 공간 안에 퍼터 스튜디오를 별도로 마련했다. 따라서 퍼터 브랜드인 오디세이의 다양한 퍼터를 시타해 볼 수 있으며 트랙맨 시스템을 통한 정확한 퍼터 피팅도 받을 수 있다. 전문 피터가 클럽을 제작하는 작업실도 따로 있고, 클럽 제작과 대기 때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라운지는 캘러웨이 전문 스텝이 상시 근무하며 상담과 클럽 제작에 필요한 모든 항목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선수들도 이 공간에서 휴식할 수 있다.

이곳에는 그늘막이 있는 11개의 드라이빙레인지 타석, 피팅 받은 퍼터를 바로 테스트할 수 있는 연습 그린, 웨지를 테스트 할 수 있는 연습 벙커, 캘러웨이 투어밴 등 다양한 부대 시설도 갖췄다.

현재는 캘러웨이 소속 선수만 이용 가능하지만 올 하반기에는 모든 프로 선수에게도 개방할 계획이다.

"최첨단 시설과 최대 규모를 갖춘 아웃도어 퍼포먼스센터를 통해 선수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는 캘러웨이골프 김흥식 전무는 "선수들이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노수성 마니아리포트 기자/cool1872@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