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류현진, MLB 커리어 두 번째 완봉... BTS 슈가 전광판 등장

2019-05-08 18:04

대형전광판을 통해 소개된 BTS 슈가의 모습. 사진_MLB닷컴 홈페이지 캡쳐.
대형전광판을 통해 소개된 BTS 슈가의 모습. 사진_MLB닷컴 홈페이지 캡쳐.
류현진(LA다저스)의 완봉승을 지켜본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경기 중 대형 전광판에 소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공수교대 시간에 대형 전광판을 통해 소개된 슈가는 뒤로 돌아 등번호 99번과 'RYU'가 적혀있는 유니폼을 두 손으로 가리키며 응원을 전했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9이닝 동안 4안타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역투했다. 메이저리그 개인통산 두 번째 완봉승.

다저스는 류현진의 호투 속에 9-0으로 완승했다.

슈가는 8일(한국시간) 미국 LA 다저스타디움을 방문해 2019 메이저리그 다저스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직접 관람했다.


류현진은 경기 후 다저스타디움 복도에서 슈가와 만났다. LA 다저스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공개된 영상에서 슈가는 먼저 "아이고 축하합니다"라고 인사를 건넸고 류현진은 "대스타가 여기까지"라고 말하며 반갑게 맞이했다.

슈가는 "왔는데 완봉을 하셨다"며 "5년 전에 (다저스타디움에) 한번 왔는데 그때는 (클레이튼) 커쇼가 선발이었거든요"라고 말했다. 이에 류현진은 "야구를 좋아하세요?"라고 물었고 슈가는 고개를 끄덕였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BTS 스타 윤기(슈가의 이름)가 류현진의 유니폼을 입고 다저스 경기를 관람했다'는 내용의 컨텐츠를 메인 화면에 배치하기도 했다.


MLB닷컴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많은 팝 스타 중 한명이자 한국의 팝 그룹 BTS의 멤버 슈가가 류현진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지켜봤다'고 소개했다.

[유태민 마니아리포트 기자/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