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TV

스핀양을 줄여 거리를 늘려라

2018-01-05 11:48

그립을 한 후에는 오른손 손가락을 모두 뗀다.
그립을 한 후에는 오른손 손가락을 모두 뗀다.
[마니아리포트-더골프팀 노수성 기자]
스윙을 할 때 아크가 좁다면 가파른 다운스윙을 하게 되고, 볼을찍어치는 결과를 가져오면서 많은 백스핀을 만들게된다. 드라이버와 아이언에서 거리가 길지 않은 원인 중의하나다.

스윙 아크를 크게 해보자. 그렇게 하면 완만한 궤도로 볼을 치게된다. 원심력이 커지면서 클럽 헤드 스피드도 더욱 빨라진다.

스윙 아크를 크게 하는 연습 방법은 다음과 같다. 평소와 같이, 어떤 클럽이든 상관 없이 어드레스를 한다.
그립을 한 후에는 오른손 손가락을 모두 뗀다. 손바닥만 그립에 닿게될 것이다. 그 상태로 백스윙을 한다. 백스윙톱에 다다랐을 때도 그 상태를 유지한다.

왼손 끝을 몸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트린다는 느낌으로 백스윙한다.
왼손 끝을 몸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트린다는 느낌으로 백스윙한다.

백스윙은 왼손 끝을 몸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트린다는 느낌으로 한다. 오른쪽 팔은 힘이 빠진상태여야 한다. 측면에서 봤을때 양쪽의 팔꿈치가 모였다면 정확한 자세를 한 것이다. 아크가 큰 스윙을 하면 오버 스윙의 문제도해결할 수 있다.

이 동작을 몸에 익히기 위해서는 반복 연습이 중요하다. 백스윙을 하고5초를 기다린 후에 어드레스로 돌아간다. 이런 동작을 10번 반복한다. 아크를 크게해 백스윙을 만들었다면 다운스윙을 올바른궤도로 할 수 있다. 거리 증대의 배경이다.

문경돈은 한국 PGA 정회원이며, P&F골프아카데미 청담점 소속이다. 사진 고성진

/cool1872@gmail.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