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롯데시네마,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유공 표창 수상

2017-12-14 13:10

(사진=롯데시네마 제공)
(사진=롯데시네마 제공)
롯데시네마가 지난 5일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시네마는 올초 행정안전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위기상황에 따른 훈련, 소규모 시설 훈련견학 지원 및 자문, 종사자에 대한 안전교육 및 홍보 캠페인 등을 실행해 온 바 있다.

롯데시네마는 '안전은 투자'라는 안전의식에 대한 신념으로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영화관 안전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해 민관합동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전국적인 스크린을 활용해 대국민 안전 홍보 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했다.

전 직원 또한 고객안전 확보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함께 동참하고 있다. 전국에 있는 시민안전체험관을 통해 전 직원이 재난 및 안전체험을 수료했으며, 공공장소에서의 응급 환자에 대한 신속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습용 마네킹 및 심장제세동기를 구매해 자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지진사고에도 적극 대처하기 위해 자체 교육영상을 제작, 배포하는 등 사고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약내용을 성실히 수행함은 물론 사고예방을 위한 유형별 안전점검 및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고객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춰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