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골프존뉴딘그룹,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

2017-10-26 11:18

골프존뉴딘그룹,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
[마니아리포트 이은경 기자] 골프존뉴딘그룹이 25일 골프존타워서울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10여 명을 대상으로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자원봉사는 IT, VR 등 첨단 기술에 강점이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의 사업 특색이 반영됐다. 스크린골프 1위기업인 ㈜골프존에서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 및 소프트웨어를 자원봉사에 접목시켰다.

참가 아동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한 골프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골프 아케이드로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골프 다트, 골프 블록 깨기와 같은 게임을 즐기며 골프와 친밀해질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는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모든 임직원이 골프를 칠 줄 아는 장점을 살려 지역아동센터 아동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임직원과 아동이 1대 1로 진행하는 자원봉사는 월 2~3회 진행되며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간다.

골프존뉴딘그룹 관계자는 “기존에도 임직원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자원봉사활동이 있었지만,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는 골프존뉴딘그룹의 뛰어난 기술자원과 인적자원이 만나 탄생한 만큼 의미가 뜻 깊다.”며 “새로운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하게 된 만큼 잘 정착시켜 더 많은 아동들과 청소년들에게 골프와 VR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써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2014년부터 지적장애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임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골프친구’를 운영해왔다. ‘골프친구’는 임직원과 학생이 1대 1로 짝을 지어 연간 40여 주 동안 매주 1회씩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적장애인 학생들에게 골프실력 향상뿐 아니라 사회성 향상 및 자신감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고 있다. /kyong@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