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신예 피터스 합류… 라이더컵 유럽팀 출전선수 확정

2016-08-31 13:48

로리매킬로이자료사진
로리매킬로이자료사진
[마니아리포트 정미예 기자]유럽과 미국의 남자골프 대항전인 ‘라이더컵’의 유럽대표팀 출전 선수가 확정됐다.

라이더컵은 2년마다 한번씩 열리는 국가 대항전으로,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한다. 유럽과 미국 대표팀은 각각 12명의 출전선수로 구성되며, 성적에 따른 라이더컵 포인트와 단장 추천으로 결정된다. 미국은 8명을 성적에 따라 뽑고, 4명을 단장이 선발한다. 유럽은 9명을 성적에 따라 뽑고, 3명을 단장이 선택한다.

유럽의 대런 클라크(북아일랜드) 단장은 마지막 추천 선수로 유력한 후보였던 러셀 녹스(스코틀랜드) 대신 신예 토마스 피터스(벨기에)를 선택했다. 피터스는 지난해 유럽투어에서 2승을 올렸고, 리우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다.

이로써 유럽팀 출전선수는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대니 윌렛(잉글랜드), 헨릭 스텐손(스웨덴), 크리스 우드(잉글랜드), 세르히오 가르시아, 라파엘 카브레라 베요(이상 스페인), 저스틴 로즈, 앤디 설리번, 매슈 피츠패트릭(이상 잉글랜드)과 단장 추천 선수인 리 웨스트우드(잉글랜드), 마르틴 카이머(독일), 토마스 피터스(벨기에)로 정해졌다.

미국팀 출전선수는 더스틴 존슨, 조던 스피스, 필 미컬슨, 패트릭 리드, 지미 워커, 브룩스 켑카, 브랜트 스네데커, 잭 존슨까지 8명이 확정됐고, 단장 추천 선수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라이더컵은 오는 9월 30일부터 4일간 미국 미네소타주 채스카의 헤이즐틴 내셔널 골프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라이더컵 통산 전적은 미국이 25승 2무 13패로 앞서지만 2010년부터 최근 세 대회에서는 유럽이 모두 승리했다.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