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골프존문화재단, 제3회 전국 장애인 스크린골프대회 개최

2015-03-05 14:42

▲전국장애인스크린골프대회참가자.
▲전국장애인스크린골프대회참가자.
[마니아리포트 유혜연 기자]'2015 전국 장애인 스크린골프 대회'가 5일 대전 유성구의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열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 스크린골프 종목 육성 및 장애인 선수층 확보 ▲스크린골프 이미지 개선 및 확산 ▲골프를 통한 신체 및 지적 재활 도모의 취지로 만들어졌다. 골프존 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대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68명의 장애인 골퍼가 출전하고 130여 명의 가족이 함께 해 성황을 이뤘다. 지체장애부, 지적장애부, 시각장애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올해 처음으로 정식 스크린골프대회 형식으로 치러졌다.

지체장애부에서는 김일곤씨, 지적장애부 조원기씨, 시각장애부 이붕재씨, 복합부 이문수씨가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자에게는 장애의 벽을 허물고 비장애인들과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존카운티 필드 라운드권을 제공했다. 또한 장애인 골퍼 모두가 함께 즐긴다는 의미에서 롱기스트, 베스트드레서, 멀리서와상, 카풀상, 새싹상, 토끼상 등 다양한 시상도 함께 했다.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은 "스크린골프를 통해 신체가 불편한 장애인 골퍼들의 신체적, 지적 재활을 도모하고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이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도와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골프존문화재단은 장애인 골프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대회 규모를 확대 시키겠다"고 밝혔다.

[r2010@maniareport.com]

▶ 앱으로 만나는 마니아리포트 '골프N' [안드로이드] [아이폰]
▶ 부킹 정보를 한 눈에 ☞ 마니아리포트 부킹 게시판 바로가기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