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TV

[메트라이프 챔피언십]챔피언의 스윙을 소개합니다 - 김효주편

2014-09-16 16:43



[메트라이프 챔피언십]챔피언의 스윙을 소개합니다 - 김효주편
[마니아리포트 조원범 기자]김효주(19.롯데)가 한-미 양대 투어 메이저 2연승에 도전한다.

김효주는 18일 개막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메트라이프-한국경제 KLPGA 챔피언십에서 한-미 양대 투어 2주 연속 메이저 우승에 도전한다. 국내 대회로만 따지면 한국여자오픈 이후 메이저 2연승 도전이다.

김효주는 지난 15일(한국시간) 끝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LPGA 투어 첫 승을 메이저 우승으로 화려하게 장식한 것.

김효주는 1라운드 61타로 남녀 메이저 최소타 기록을 시작으로 한국 선수 10번째 메이저 우승이자 세 번째 비회원 한국 선수 메이저 제패, 역대 세 번째 최연소 메이저 우승 등 각종 기록까지 세웠다.

미국 무대에서 감격의 승전보를 울리고 금의환향한 김효주. 그에게 골프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김효주가 샷 정확도 높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김효주는 '교과서 스윙'을 하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물 흐르듯 부드러운 스윙이 일품이다. 이로 인해 비거리 뿐만 아니라 정확도까지 확보했다.

김효주는 "공을 똑바로 보내는 방법은 특별히 없다"며 "스윙을 일부러 만들려 하지 말고 스윙 동작을 물 흐르듯 피니시까지 연결시키면 공은 똑바로 날아간다"고 말했다.

[wonbum72@maniareport.com]

▶ 앱으로 만나는 마니아리포트 '골프N' [안드로이드] [아이폰]
부킹 정보를 한 눈에 ☞ 마니아리포트 부킹 게시판 바로가기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