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TV

[Hot Gear]올시즌 눈여겨볼 만한 드라이버 '3선'

2014-03-24 15:29



[Hot Gear]올시즌 눈여겨볼 만한 드라이버 '3선'
[마니아리포트 유혜연 기자]올시즌 드라이버 시장의 트렌드는 무엇일까. 지난해에는 '셀프 튜닝' 드라이버가 시장을 주도했던 반면 올해에는 브랜드마다 각자 고유의 기술을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올시즌 눈여겨볼 만한 드라이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혼마골프 '베레스 S-03'

혼마골프는 샤프트에 변화를 줬다. 신제품 '혼마 베레스 S-03'에 장착된 신개발 샤프트는 최신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시트와 8축 시트를 조합해 비거리 뿐만 아니라 방향의 안정성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비거리 증대에 초점을 맞춘 클럽으로 안정성을 중시하면서도 고탄도와 적정 스핀으로 힘을 공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던롭 'XXIO(젝시오)8'

'젝시오8'의 핵심은 '스윙 관성 모멘트'를 이용한 설계다. 헤드 무게는 1g 늘리되 샤프트와 그립 무게를 줄여 클럽 전체 무게를 10g 가볍게 했다. 또한 샤프트의 중심을 그립쪽으로 이동시켰다. 이로 인해 헤드 스피드, 볼 스피드가 동시에 상승해 평소 스윙만으로도 비거리가 더 늘어난다는 설명이다.

○핑골프 'i25'

핑골프의 신제품 'i25'는 관용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특히 '타깃용 얼라이먼트 레이싱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적용해 어드레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목표 지점과 공을 스퀘어로 유지해 목표 지점에 공을 정확히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샤프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스윙웨이드의 변화 없이 각기 다른 무게와 강도를 가진 샤프트를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도록 PWR샤프트를 개발했다.

[r201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