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캘러웨이, 신제품 SR 볼 출시 '스윙스피드에 맞춰 선택'

새로운 볼 선택 기준 제시...스윙스피드만 알아도 퍼포먼스 향상

2014-01-13 10:37

캘러웨이, 신제품 SR 볼 출시 '스윙스피드에 맞춰 선택'
[마니아리포트 유혜연 기자]캘러웨이골프가 스윙스피드에 따라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게 설계된 'SR(Speed Regime, 에스알)' 볼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캘러웨이골프가 앞서 스윙스피드에 대한 온라인 조사를 통해 자신의 스윙스피드를 알고 있는 골퍼들이 그렇지 않은 골퍼에 비해 비거리가 길다는 결과를 얻어낸 바 있다. 스윙스피드를 알기만 해도 비거리를 늘릴 수 있다는 얘기다.

캘러웨이골프는 많은 프로와 아마추어 골퍼들의 스윙과 임팩트 순간, 볼의 비행 패턴 데이터를 분석해 골퍼들을 드라이버 스윙스피드에 따라 세 그룹(90mph(40m/s)이하, 90mph부터 105mph(47m/s) 사이, 105mph 이상)으로 나눴다. 그리고 각 스피드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SR1, SR2, SR3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SR3은 배상문(28.캘러웨이)이 사용 중이다.

캘러웨이골프 김흥식 이사는 "SR볼은 스윙스피드라는 새로운 볼 선택 기준을 제시한다. 이제 본인의 스윙스피드만 알면 자신에게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볼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며 "가까운 골프샵 또는 스크린골프장에서 본인의 스윙스피드를 확인하고 본인에게 최적화된 볼을 선택하면 보다 나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mania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