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신태용호', 다음 달 10일 튀니지전 무산

상대의 취소 요청 받아, 대체 상대로 모로코 추진 중

2017-09-25 10:06

'신태용호', 다음 달 10일 튀니지전 무산
'신태용호'의 유럽 원정 평가전 상대가 바뀐다.

대한축구협회는 축구대표팀이 다음 달 10일 유럽 원정 평가전에서 상대할 예정이던 튀니지가 내부 사정으로 평가전을 취소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다음 달 유럽 원정 평가전을 떠나며 7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러시아를 상대한 뒤 10일 프랑스로 이동해 튀니지와 경기할 예정이었다. 이후 프랑스가 테러 위협으로 인근 스위스 등으로 장소 변경을 추진했다.

하지만 튀니지가 지난 22일 최종적으로 평가전을 취소하겠다는 연락을 해왔다. 그에 앞서 튀니지 감독이 한국과 평가전을 원하지 않는다는 언론의 보도가 나오는 등 잡음이 일었고, 결국 튀니지축구협회는 취소를 요청했다.

한국보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이 높고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진출 가능성도 컸던 튀니지라는 점에서 축구협회가 야심차게 추진한 평가전이었지만 끝내 무산됐다.

결국 축구협회는 튀니지를 대신할 새로운 아프리카팀을 물색했다. 튀니지로 결정하기에 앞서 물망에 올랐던 상대 가운데 모로코가 낙점돼 긍정적인 답변을 주고받았다. 최종 발표는 아니지만 축구협회 관계자는 "프랑스가 아닌 스위스에서 상대만 튀니지가 아닌 모로코로 바뀌는 경기를 추진하고 있다. 공식 문서를 주고받은 만큼 특별한 상황만 없으면 경기는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모로코는 2018 러시아월드컵 아프리카 예선에서 C조 2위를 달리고 있다. 코트디부아르가 2승1무1패(승점7)로 1위를 기록중이며 모로코는 1승3무(승점6)로 바짝 추격하고 있다. 4장의 출전권이 배정된 아프리카는 최종예선 4개 조의 1위만 본선에 출전한다. CBS노컷뉴스 오해원 기자 ohwwho@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