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프듀2 출신 용국&시현, 악플 강경대응 "선처 없다"

"사이버 명예훼손 및 모욕죄로 고소장 제출 예정"

2017-08-09 07:16

프듀2 출신 용국&시현, 악플 강경대응 "선처 없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듀오 용국&시현이 허위사실과 악성루머를 유포한 네티즌들에게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용국&시현의 소속사 춘엔터테인먼트는 8일 공식입장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춘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인 용국&시현 및 김용국과 김시현을 향한 악의성 짙은 비방, 인신공격성 발언, 허위 사실과 악성루머 생성 및 이의 복사, 유포 등을 통한 확대 재생산 행위 사례가 무분별하고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관련 법무법인 '태일'과 함께 법률적 검토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춘엔터테인먼트는 △포털사이트 내 카페 △연예 커뮤니티 △DC인사이드 갤러리 △온라인 언론 기사 댓글 △네이버 V앱 댓글 등에서 발견된 악의적 비방에 대해 해당글 작성자와 유포자들을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사이버 명예훼손죄 및 모욕죄'로 형사고소를 진행해 강경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채증 작업을 통해 명예 훼손 피해 사례를 수집해왔으며 이 중 정도와 수위가 수인한도를 넘는다고 판단되는 사례에 대해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며 "선처와 예외 없이 불법 사례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용국&시현은 인기리에 종영한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던 김용국과 김시현이 뭉친 유닛으로, 지난달 31일 EP 'the.the.the'를 내고 데뷔했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