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엑소 컴백②] 글로벌 그룹 엑소, 희망과 화합 노래한다

2017-07-18 13:30

[엑소 컴백②] 글로벌 그룹 엑소, 희망과 화합 노래한다
정규 4집 '더 워(THE WAR)'는 '초능력' 콘셉트를 내세워 활동한 그룹 엑소(EXO) 특유의 세계관을 정립하는 앨범이자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엑소는 18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정규 4집은 지금까지 활동해온 세계관을 정립하는 앨범"이라고 밝혔다.

멤버들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고민을 많이 했다"고 입을 모았다.

시우민은 "데뷔 때부터 엑소만의 스토리를 선보였고, 멤버들은 초능력자라는 콘셉트였다"며 "엑소가 선보일 새로운 세계관을 기대해 달라"고 했다.

정규 4집 '더 워'에는 총 9곡이 담겼는데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그룹인 엑소는 이번 앨범에 희망과 화답의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

세훈은 "최근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안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났다"며 "엑소는 글로벌 그룹인 만큼,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백현은 "정확히 말씀드리면 음악으로 하나 되는 세상을 꿈꾸는 것"이라고 말을 보탰다.

[엑소 컴백②] 글로벌 그룹 엑소, 희망과 화합 노래한다
멤버들이 강한 자신감을 보인 이번 앨범을 대표하는 타이틀곡은 '코 코 밥(Ko Ko Bop)'이다. 리드미컬한 레게 기타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레게 팝 곡이다.

노래 제목인 '코 코 밥'은 리듬에 맞춰 신나게 추는 춤이라는 뜻으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레게 장르에 도전한 엑소가 올여름 어떤 음악과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백현은 "요즘 핫한 장르인 EDM이 더해 레게 음악을 잘 모르는 분들도 거리낌 없이 리듬을 타며 즐길 수 있는 곡"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 곡에도 엑소가 선보일 스토리텔링적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 백현은 "다같이 즐겁게 노래하자는 내용이기도 하고, 세계관 스토리상 피할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되기 전날 밤을 표현한 곡이기도 하다"고 귀띔했다.

엑소의 정규 4집 '더 워' 전곡 음원은 18일 오후 6기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음반은 19일 발매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코 코 밥'을 비롯해 '전야', '왓 유 두?', '포에버', '다이아몬드', 너의 손짓', '소름', '기억을 걷는 밤', '내가 미쳐' 등이 수록됐다.

수호는 "지금까지 선보인 세계관을 정립해서 구체화하고 발전시킨다는 의미의 앨범"이라며 "뮤직비디오와 앨범 재킷 등에 세계관에 대한 '떡밥'이 많다. 집중해서 봐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ssik@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