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멀티히트' 최지만, 파워에 정교함도 더했다

2017-07-17 09:40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의 최지만(26)이 모처럼 타격감을 뽐내며 존재감을 알렸다. 팀에서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는 모양새다.

최지만은 17일(한국시각)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 더블헤더 1차전에서 8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 1타점을 올렸다.

최지만의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는 지난 6일 메이저리그 승격 이후 처음이자 개인 통산 두 번째 기록이다. 이에 앞서 지난해 LA 에인절스 시절 한 차례 기록한 바 있다.

첫 타석부터 거침없이 방망이를 돌렸다. 최지만은 0-0으로 맞선 2회초 2사 1루에서 보스턴의 선발 릭 포셀로의 투심 패스트볼을 공략해 우전 안타를 때렸다. 그러나 후속타 불발로 득점까지 올리지는 못했다.

이날 경기의 선취점은 최지만의 손에서 나왔다. 첫 타석에서 타격감을 조율한 최지만은 4회초 1사 만루에서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려 0-0 균형을 깨트렸다.

기세는 이어졌다. 최지만은 6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포셀로와 풀카운트 접전 끝에 2루타를 뽑아냈다. 시즌 1호 2루타. 마지막 타석에서는 삼진으로 물러났다.

힘은 갖췄지만 정교함이 떨어진다는 약점이 있는 최지만은 부족한 부분을 어느 정도 보완한 모습이었다. 더욱이 치열한 생존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멀티히트를 기록해 의미는 더했다.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최지만의 시즌 타율은 종전 0.167에서 0.267(15타수 4안타)로 상승했다.

양키스는 3-0으로 보스턴을 제압했다. 두 팀의 더블헤더 2차전 선발 투수는 다나카 마사히로(뉴욕 양키스), 데이비드 프라이스(보스턴)다.CBS노컷뉴스 송대성 기자 snowball@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