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이승우, 바르사 B팀 승격 실패? 獨 샬케04도 관심

2017-06-21 07:49

이승우, 바르사 B팀 승격 실패? 獨 샬케04도 관심
이승우(19)의 FC바르셀로나 B팀(2군) 승격 실패 가능성이 제기됐다.

스페인 문도 데포르티보 21일(한국시간) "몇몇 유럽 구단들이 이승우에게 관심을 보이는 반면 FC바르셀로나는 이승우에게 승격 제안을 하지 않았다"면서 "리오넬 메시와 같은 유망주로 평가됐지만, 징계 후 그런 느낌이 사라졌다"고 전했다.

이승우는 2016년 1월 국제축구연맹(FIFA) 징계가 풀렸다. 하지만 후베닐 A 소속으로 4월 유럽축구연맹(UEFA) 유스리그 준결승에도 결장하는 등 입지가 좁아졌다.

문도 데포르티보는 "같은 연령대의 카를레스 알레냐와 마르크 쿠쿠렐라와 달리 이승우에게는 FC바르셀로나 프로로 점프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다. 후베닐 A에서 잡을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고 덧붙였다.

이승우에 앞서 장결희(19)가 FC바르셀로나 B팀으로 올라가지 못했다. 백승호(20)는 FC바르셀로나 B팀 승격과 함께 프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승우는 26일 출국해 향후 행보에 대해 구단과 논의할 예정이다.

이승우의 이적 가능성은 더 커졌다. 이미 독일 분데스리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이승우에게 러브콜을 보낸 데 이어 이번에는 역시 독일 샬케04가 이승우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문도 데포르티보는 "독일 샬케04에서도 이승우 영입을 위한 단계를 밟고 있다.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보여준 재능은 여전히 최고 수준"이라고 설명했다.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grina@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