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TV

[Let’s Fun 골프레슨①] 김효주의 부드러운 스윙, 어떻게 따라할까

2017-05-30 17:30



[Let’s Fun 골프레슨①] 김효주의 부드러운 스윙, 어떻게 따라할까

[마니아리포트] ‘미녀 프로’ 김현명, 노유정 프로가 설명하는 쉽고 재미있는 골프 레슨 그 첫 번째 시간이다.

‘투어프로 스윙 따라잡기’에서는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멋진 스윙을 하는 톱 프로들의 노하우를 배워 본다.

늘 부드럽고 아름다운 스윙을 보여주는 김효주(롯데) 프로는 유연하게 몸통 회전을 하면서 큰 아크를 그리는 게 특징이다. 또한 일관된 스윙 리듬을 보여준다. 특히 김효주는 스윙을 할 때 여유를 갖고 백스윙 톱에서 반 템포 정도 여유를 보이면서 스윙을 한다.


김효주는 자신의 스윙에 대해 “나는 파워풀한 스윙이 아니라 리듬으로 치는 스윙이라서 거울을 보거나, 눈을 감고 치거나, 숫자를 세면서 리듬 연습을 하는 편이다”라고 밝혔다.

이밖에 김현명, 노유정 프로가 직접 알려주는 ‘첫 홀에서 티샷할 때 긴장을 푸는 방법’에 관한 팁도 소개된다. 긴장할 때도 역시 리듬이 중요하다. 김현명 프로는 ‘짜-장-면’ 혹은 ‘딩-동-댕’을 속으로 외우면서 리듬을 맞추면 긴장했을 때 리듬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귀띔했다.

아마추어 골퍼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렛츠 펀 골프레슨’을 영상으로 만나 보자.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