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현역 은퇴' 김사니, 해설자로 코트 복귀

2017-05-29 10:57

'현역 은퇴' 김사니, 해설자로 코트 복귀
2016~2017시즌을 끝으로 현역 은퇴를 선언한 김사니가 해설자로 코트에 돌아온다.

SBS 스포츠는 29일 김사니가 현대건설 감독으로 복귀한 이도희 전 해설위원의 바통을 이어받아 오는 2017-2018시즌부터 여자배구 해설을 맡는다고 밝혔다.

1999년 한국도로공사에 입단하며 프로생활을 시작한 김사니는 이후 흥국생명, IBK기업은행 등에서 뛰며 한국 여자배구를 대표하는 세터로 활약했다.

김사니는 2014-2015시즌에 챔피언결정전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고, 3차례나 V리그 세터상을 받는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또 여자배구 사상 처음으로 1만 세트 출전 기록도 세웠다.

지난 시즌 크고 작은 부상에도 불구하고 경기에 출전하며 IBK기업은행의 챔피언결정전 우승에 힘을 보탰다. 그리고 시즌을 마치고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김사니 해설위원은 "올림픽 당시 잠시 객원해설을 하며 방송에 많은 매력을 느꼈다"고 해설자의 길을 선택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그는 이어 "많이 준비해서, 선수로서 받았던 사랑을 좋은 방송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새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CBS노컷뉴스 송대성 기자 snowball@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