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명세터 출신' 김호철 감독의 약속 "세터 키워보겠다!"

6월 2일부터 체코·슬로베니아·핀란드와 월드리그 격돌

2017-05-24 17:13

'명세터 출신' 김호철 감독의 약속 "세터 키워보겠다!"
명세터 출신 김호철 감독이 '세터 조련'을 선언했다.

김호철 감독이 이끄는 남자배구대표팀은 지난 3일부터 진천선수촌에 소집해 2017 월드리그 국제남자배구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임도헌 전 삼성화재 감독, 이영택 전 현대건설 코치를 코칭스태프로 불러들인 김 감독은 '선수가 즐거운 배구'를 선언했다. 대표팀 소집 후 초반 2주는 선수단의 체력 강화를 통해 최적의 조합을 찾았다.

두 코치와 함께 선수들을 가까이서 살핀 김호철 감독은 "대표팀에 처음 발탁된 선수들이 많다. 이강원과 류윤식, 박주형 등을 눈여겨보고 있다면서 "강원이가 주 공격을 맡아야 한다. 책임감이 막중하겠지만 한 명에게만 의존하는 플레이는 하지 않을 것이다. 여러 명이 고루 공격에 가담해야 한다"고 자신의 대표팀 운영 구상을 소개했다.

김호철 감독의 부임으로 기대가 큰 포지션은 세터다. 김호철 감독은 예비명단에 노재욱(현대캐피탈), 이민규(OK저축은행), 황택의(KB손해보험)까지 세 명의 젊은 세터를 발탁했다.

2그룹 잔류를 목표로 9경기 중 4승 이상의 성적을 목표로 제시한 김호철 감독은 세 명의 세터를 번갈아가며 체코, 슬로베니아, 핀란드와 실전에 투입해 테스트한다는 구상을 밝히며 "세터를 한 번 키워보려고 한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월드리그 1주차 경기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일 저녁 7시 체코를 시작으로 3일 오후 1시 슬로베니아, 4일 오후 2시30분 핀란드와 차례로 상대한다. KBS N 스포츠에서 생중계되며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 오해원 기자 ohwwho@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