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5이닝 소화한 류현진, 홈런 2방 맞고 3실점

2017-03-28 06:49

메이저리그LA다저스류현진.(사진=노컷뉴스DB)
메이저리그LA다저스류현진.(사진=노컷뉴스DB)
류현진(30·LA 다저스)이 개막전 선발 로테이션 합류 여부가 걸린 중요한 시범경기 선발 등판에서 홈런 2방을 얻어맞았다. 그러나 목표였던 5이닝을 채웠고 위력적인 직구를 앞세워 비교적 무난하게 4번째 등판을 마쳤다.

류현진은 2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대일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5이닝 5피안타(2홈런) 3실점을 기록했다.

지난 세차례 등판에서 각각 2이닝, 3이닝, 4이닝을 소화했던 류현진은 시범경기 들어 처음으로 선발투수의 최소 기준 이닝이라 볼 수 있는 5이닝을 채웠다.

올해 시범경기 등판경기 가운데 가장 많은 실점을 했다. 류현진은 앞선 3경기에서 총 9이닝동안 1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시범경기 첫 피홈런을 허용하는 등 장타 2방을 허용하며 3점을 내줬다.

총 투구수는 77개. 탈삼진은 4개를 기록했다.

이로써 류현진의 시범경기 평균자책점은 1.00에서 2.57로 상승했다.

류현진은 첫 이닝에 점수를 내줬다.

1회초 첫 타자 제이콥 메이를 헛스윙 삼진으로, 팀 앤더슨을 우익수 플라이로 각각 처리한 류현진은 베테랑 멜키 카브레라에게 좌월 솔로홈런을 얻어맞았다. 커브가 가운데로 몰렸고 카브레라는 실투를 놓치지 않았다.

류현진의 시범경기 첫 피홈런이었다.

이어 토드 프레지어가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했다. 류현진은 아비세일 가르시아를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불을 껐다. 피홈런과 실책에 따른 출루 탓에 1회에만 투구수 22개를 기록했다.

2회와 3회는 무난했다. 류현진은 2회초 3명이 타자를 범타로 처리했다. 3회초에는 선두타자 루리 가르시아에게 번트 안타를 내줬다. 가르시아의 푸쉬 번트가 1루수 키를 넘겨 안타가 됐다. 그러나 류현진은 메이를 2루 앞 땅볼로 잡아냈고 앤더슨을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다. 이어 카브레라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해 이닝을 마쳤다.

그러나 4회초 또 한번 홈런을 얻어맞았다.

출발은 좋았다. 프레지어와 가르시아를 나란히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했다. 그러나 맷 데이비드슨에게 우전안타를 맞은 뒤 카를로스 산체스에게 좌월 투런홈런을 얻어맞았다. 직구가 한가운데로 몰려 실투가 됐다. 이 홈런으로 다저스는 2-3 역전을 허용했다.

류현진은 5회초 호수비 덕분에 실점 위기를 넘겼다. 2사 후 앤더슨에게 좌전안타를 맞은 류현진은 카브레라에게 우측 방면 안타성 타구를 허용했으나 우익수 야시엘 푸이그가 몸을 날려 공을 잡아냈다.

타석에서는 2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류현진은 5회초 투구를 마친 뒤 5회말 타석까지 소화하고 경기를 마쳤다.

홈런 2방을 허용했지만 직구의 위력이 상당했고 무엇보다 스프링캠프 들어 가장 많은 공을 던지고도 지난 2년간 류현진을 괴롭혔던 부상에 대한 우려는 찾아볼 수 없었다. 류현진은 브랜든 매카시, 알렉스 우드와 4,5선발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이다.

CBS노컷뉴스 박세운 기자 shen@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