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더스틴 존슨, 이번주 셸 휴스턴오픈 기권...마스터스 집중

2017-03-28 07:19

더스틴존슨.사진=AP뉴시스
더스틴존슨.사진=AP뉴시스
[마니아리포트 이은경 기자] 더스틴 존슨(미국)이 3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험블의 데르드톤 골프클럽에서 개막하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셸 휴스턴 오픈에 참가를 포기한다고 밝혔다.

미국의 골프채널은 28일 “더스틴 존슨이 셸 휴스턴 오픈에 기권했다. 전혀 놀라운 일이아니다. 존슨은 지난주 WGC 델 매치플레이에서 7개 매치, 112호을 돌았다”고 전했다.

존슨은 지난 27일 막을 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델 매치플레이에서 우승했다.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는 이 대회에서 존슨은 총 7개의 매치플레이를 치렀다. 존 람(스페인)과 벌인 결승전은 최종 홀까지 가는 접전이었다.

존슨은 델 매치플레이 우승으로 참가한 3개 대회 연속 우승이자 WGC 시리즈 2개 대회 연속 우승, 그리고 자신의 커리어에서 WGC 시리즈 5개 대회를 모두 우승하는 WGC 그랜드슬램까지 이뤄냈다.

셸 휴스턴오픈은 보통 마스터스의 전초전으로 불린다. 이 대회 코스가 마스터스 대회 코스와 비슷하다는 것도 선수들에게는 ‘리허설’ 같은 느낌을 준다. 그러나 대기록을 달성하느라 쉼 없이 달린 존슨은 이번 대회를 거르고 마스터스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존슨은 지난해 셸 휴스턴 오픈에서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마스터스는 4월 7일 개막한다. /kyong@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