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KOVO, 유소년 꿈나무 위한 만화 교본 발표

2017-03-17 14:48

한국배구연맹은유소년교육용만화책및영상교본'만화로배우는BRAVO배구학교'를제작해배포한다.(사진=한국배구연맹제공)
한국배구연맹은유소년교육용만화책및영상교본'만화로배우는BRAVO배구학교'를제작해배포한다.(사진=한국배구연맹제공)
한국배구연맹(KOVO)은 17일 일반 배구 유소년 꿈나무들을 위한 교육용 만화책 및 영상교본(Volleyball-Farm : 만화로 배우는 Bravo 배구학교)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KOVO는 Volleyball Farm(약칭:V-Farm)이라는 이름의 유소년 인재풀 확대를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이 중 하나로 만화책 및 영상 교본을 제작해 재능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에 참여하는 초등학교에 우선 배포하고 한국초등배구연맹 및 대한민국배구협회에도 배부된다. 향후 KOVO 공식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에도 공개한다.

만화를 통해 서브와 리시브, 세트, 스파이크, 블로킹 등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트별로 배구의 기술을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배구의 단계적 기술 습득 및 연습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소년 지도자들과 배구의 기본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유소년들에게 표준화된 교육자료로 활용할 될 수 있도록 했다.

KOVO는 "2005년 프로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배구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상승하였지만 미래를 책임질 유소년 선수 및 배구를 배우는 학생들의 숫자는 줄어들고 있다"면서 "더 많은 유소년이 배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어린이들이 접근하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만화와 영상으로 배구 교재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CBS노컷뉴스 오해원 기자 ohwwho@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