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불펜 투구' 류현진 "아무 문제 없다…다음 단계 준비됐다"

2017-03-02 13:48

LA다저스류현진.(자료사진=노컷뉴스)
LA다저스류현진.(자료사진=노컷뉴스)
'괴물' 류현진(30 · LA 다저스)이 왼 허벅지 통증에도 불펜 피칭을 무리없이 소화했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MLB.com)는 2일(한국 시각) "류현진이 허벅지 통증 뒤 불펜 투구 35개를 소화했으며, 허벅지뿐만 아니라 왼 어깨와 팔꿈치 등 수술을 받았던 부위에도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전했다.

불펜 투구 뒤 류현진은 "계속 좋아지고 있다. 컨디션도 괜찮다"면서 "허벅지와 예전 부상 부위 모두 문제없었다"고 상태를 전했다. 이어 허벅지 통증에 대해서는 "그저 불편함 정도"라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준비가 됐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당초 류현진은 이날 샌프란시스코와 시범경기에 등판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류현진이 잘하고 있지만 아직은 통제된 환경에서 던지는 게 더 낫다"며 등판을 변경했다.

당초 타자를 상대하는 라이브 피칭이었지만 이마저도 불펜 투구로 바꿨다. 이에 대해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이 허벅지에 가벼운 통증을 느꼈다고 해서 약간 페이스를 늦췄다"면서 "완벽한 몸으로 캠프에 합류했지만 너무 열심히 훈련하다가 (허벅지 통증이) 그런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후 류현진은 오는 5일 라이브 피칭을 소화할 예정이다. 올해 스프링캠프에서 두 차례 소화한 바 있는 라이브 피칭이다. 차분히 복귀 일정을 밟고 있는 류현진이다.

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airjr@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