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도 넘은 중국의 '나쁜 손', 심석희도 당했다

2017-02-21 15:45

한국여자쇼트트랙간판스타심석희가21일열린2017삿포로동계아시안게임500m결승에서중국판커신의반칙으로금메달사냥에실패했다.(사진=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제공)
한국여자쇼트트랙간판스타심석희가21일열린2017삿포로동계아시안게임500m결승에서중국판커신의반칙으로금메달사냥에실패했다.(사진=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제공)
중국의 '나쁜 손'이 한국 쇼트트랙 간판스타 심석희(한국체대)의 금빛 질주를 방해했다.

심석희는 21일 일본 삿포로 마코마나이 경기장에서 열린 제8회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승 무대에서 중국의 방해공작에 시달리며 메달 사냥에 실패했다.

결승전에서 판커신, 장이제(이상 중국), 이토 아이코(일본)와 레이스를 펼친 심석희는 출발 신호와 함께 2위로 치고 나왔다. 심석희 판커신의 뒤에서 레이스를 펼치며 선두 탈환을 노렸다. 그리고 마지막 바퀴를 남기고 인코스를 파고든 심석희는 판커신을 근소하게 앞섰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판커신의 '나쁜 손'이 나왔다. 판커신은 마지막 코너를 돌던 심석희의 무릎을 잡아채는 반칙으로 레이스를 방해했다.

심석희는 거친 파울도 뿌리치며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3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판커신의 반칙으로 줄곧 3위로 달리던 장이제는 어부지리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자국 선수의 금메달을 위해 반칙도 서슴지 않은 중국이었다.

심석희는 이후 황당한 상황도 맞이했다. 분명한 반칙의 피해자였던 심석희지만 판커신과 함께 실격처리를 당하고 말았다.

판커신은 2014 소치동계올림픽 여자 1000m 결승에서도 박승희(스포츠토토)를 잡아채는 반칙을 범했던 경험이 있다. 당시 실격처리를 당하지 않고 은메달을 목에 걸었지만 스포츠정신에 어긋난 행위로 많은 질타를 받았다.

이 종목 강력한 금메달 후보로 꼽혔던 최민정은 심석희와 함께 나선 준결승 2조 경기에서 중국 선수에 철저히 가로막혀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B파이널로 떨어진 최민정은 4명의 선수가 펼친 레이스에서 1위를 차지하고 심석희와 판커신의 실격으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CBS노컷뉴스 송대성 기자 snowball@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