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美 캠프 종료' 넥센 장정석 감독 "집중력 있는 훈련에 만족"

2017-02-16 13:22

넥센히어로즈가미국스프링캠프일정을마감하고한국으로귀국한다.2차스프링캠프는일본오키나와에서진행된다.(사진=넥센제공)
넥센히어로즈가미국스프링캠프일정을마감하고한국으로귀국한다.2차스프링캠프는일본오키나와에서진행된다.(사진=넥센제공)
장정석 감독 체제로 2017시즌을 맞이하는 넥센 히어로즈가 미국 애리조나에서 진행한 1차 스프링캠프를 마쳤다.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한 넥센은 1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넥센 선수단은 귀국 이후 18일과 1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국내 훈련을 실시한 뒤 오는 20일 2차 스프링캠프지인 일본 오키나와로 이동한다.

장정석 감독은 "선수와 코치진 모두가 겨울 시즌부터 준비를 잘한 덕분에 1차 캠프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투수진은 첫날부터 피칭 훈련을 했는데 부상 없이 잘 소화했다. 야수진 역시 컨디션을 조절해가며 정해진 일정대로 잘 움직였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 감독은 이어 "시즌을 치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집중력이다"라고 강조하고 "1차 캠프에서 짧은 시간 집중력 있게 훈련한 경험이 시즌 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고생한 선수단과 코치진에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오키나와에서 진행되는 2차 캠프에서는 경기 감감 회복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장 감독은 "오키나와에서 연습경기를 통해 경기 감각을 끌어올려야 한다"며 "주전 선수는 본인의 루틴을 최대한 존중할 거고, 어린 선수는 많은 경기에 출전하도록 기회를 줄 것이다.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 송대성 기자 snowball@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