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연탄가스 흡입' 지시 논란 조창호 감독 "죄송하다"

영화 '다른 길이 있다'서 무리한 디렉팅으로 비난 봇물

2017-01-20 09:32

19일올라온조창호감독의트윗
19일올라온조창호감독의트윗
영화 '다른 길이 있다'의 조창호 감독이 출연 배우들에게 연탄가스를 흡입하게 하거나 차 유리를 직접 깨게 하는 등 무리한 디렉팅을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조창호 감독은 19일 자신의 트위터에 "죄송합니다"라는 트윗을 올렸다.

또한 "제 표현이 잘못되었습니다. 영화 제작과정에서 일어난 문제가 맞으며 안전을 비롯해 조심하고 점검하고 최선을 다하였으나 부족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부족하더라도 우리는 소통의 과정을 통해 영화를 만들었음을 먼저 밝히고 추후 자세한 말씀을 드릴게요"라고 밝혔다.

'다른 길이 있다'는 각각 상처를 안고 있는 남녀가 춘천 누에섬에서 만나 동반자살하기로 약속하는 내용을 큰 줄기로 한 영화다.

그런데 '자살 시도'를 그린 영화에서 배우들의 안전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디렉팅이 있었다는 것이 배우들의 인터뷰를 통해 밝혀지면서, 온라인 상에서 조창호 감독에 대한 비난이 일었다.

지난11일,영화'다른길이있다'언론시사회에참석한배우김재욱,조창호감독,배우서예지(사진=김수정기자)
지난11일,영화'다른길이있다'언론시사회에참석한배우김재욱,조창호감독,배우서예지(사진=김수정기자)
지난 11일 언론시사회 당시에도 서예지는 "연탄(피우는 장면)을 CG 도움을 받아서 해 주실 줄 알았는데 굉장히 진지하게 '진짜 연탄을 마시면 안 되느냐'고 하셨다"고 말했다.

김재욱 역시 빙판 위 촬영을 걱정했는데 조 감독이 빙판 위에 서서 '안전하다'는 것을 알리는 인증샷을 찍어 보낸 것을 언급하며 "'나 여기까지 왔어. 괜찮을 것 같아'라고 세뇌시키더라"고 밝힌 바 있다.

이밖에도 김재욱이 자동차 유리를 깨는 씬에서 유리가 촬영용으로 쓰이는 설탕 유리가 아니라 진짜 차 유리여서 손이 다쳤다는 점, 극중 서예지의 운전씬도 모두 배우가 직접 한 것이라는 점 등이 드러나 조 감독의 '안전 불감증'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배우 김여진은 연탄가스 흡입과 관련한 서예지 인터뷰와 관련해 "후배들아. 제발 저리 말이 안 되는 요구를 들을 때 no라고 말해. 무섭겠지. '찍힐까봐'. 자책도 되겠지. 내가 연기에 덜 헌신적인 거 아닌가 하고… 그래도 안돼. 그러면 안되는거야. 배우도, 사람이야. 저건 요구하는 사람이 잘못된 거라고"라는 트윗을 남겼다.

이어, "진짜 위험에 빠트리고 진짜 모욕을 카메라에 담고 싶으시면 제발, 다큐를 만드시라. 내 안전에 대한 신뢰가 없으면 긴장한다. 몰입할 수 없다"며 "대체 자신의 예술이 '사람에 대한 존중'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에고는 어찌 생겨먹은 것인지… 그런데 영화판에 저런 이들 꽤 많다"고 비판했다.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