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한국·일본·대만 야구 대항전 개최?…"다음주 결론"

2017-01-19 09:03

(사진=자료사진)
(사진=자료사진)
한국과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국이 대표팀끼리 맞붙는 야구 대항전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스포츠 신문 '스포니치 아넥스'는 19일 "올해 11월 야구 대항전이 열릴 예정이다"라며 "각국 연맹에서 최종 결정을 내리면 다음주에 확정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시아 3개국 모두 야구 대항전을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이 매체는 "18일 일본에서 양해영 한국야구위원회(KBO) 사무총장과 이하라 아쓰시 일본야구기구(NPB) 사무총장, 추강쩐 대만프로야구 사무국(CPBL) 비서장이 모여 회의를 진행했다"며 "약 2시간 정도 진행된 회의에서 3명 모두 11월 3개국 야구 대항전 개최로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구마자키 가즈히코 NPB 커미셔너는 "올해 3월에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이 열린다. 2019년 11월에는 프리미어 12가 열리고 2020년에는 도쿄올림픽을 치른다"며 "국제대회가 끊이지 않는 게 중장기적 관점에서 좋다"고 밝혔다.

하지만 너무 잦은 국제대회로 선수들의 피로 누적이 우려된다. 한 야구 관계자는 신문을 통해 "WBC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부담을 생각해 11월에 열리는 야구 대항전에는 대표팀 구성을 30세 이하 선수로 제한을 둬 올림픽을 대비한 팀 편성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문은 "3개국 야구 대항전은 도쿄 올림픽과 연결돼 세계 야구 발전에 있어서도 중요하게 작용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CBS노컷뉴스 송대성 기자 snowball@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