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10년 만에 솔로 변신 서현 "목숨걸고 가사 썼다"

[쇼케이스 현장]

2017-01-16 16:50

서현의첫솔로앨범타이틀곡'돈트세이노'는오늘(16일)밤12시에공개된다.(사진=SM엔터테인먼트제공)
서현의첫솔로앨범타이틀곡'돈트세이노'는오늘(16일)밤12시에공개된다.(사진=SM엔터테인먼트제공)
서현이 냉정하고 엄격한 회사의 분위기 덕분에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목숨걸고' 가사를 썼다고 밝혔다.

16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소녀시대 서현의 첫 솔로 앨범 '돈트 세이 노'(Don't Say N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신인 솔로가수"라고 자신을 소개한 서현은 첫 솔로 앨범 '돈트 세이 노'에 대해 설명했다. 서현은 타이틀곡 '돈트 세이 노'를 제외한 나머지 수록곡 전곡의 작사를 맡아 앨범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서현은 "제작할 때부터 저의 감성을 100% 다 보여드리고 싶어서 전곡 다 작사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다. 그런데 저희 회사가 엄격하고 냉정하다. 소녀시대 곡도 그렇고 태티서 곡도 그렇고 작사에 많이 참여했는데 거의 90% 떨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 A&R팀이 '(가사 채택이) 안될 것 같은데요, 서현 씨? 저희는 최선의 좋은 곡을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제일 좋은 가사를 쓸 수밖에 없다'고 했다. 그래서 저도 '목숨걸고 하겠다'고 했는데 정말 다 된 거다"라며 "굉장히 욕심냈는데 한 곡 한 곡 돼서 너무 행복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서현은 "저희가 10년 동안 활동했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제가 좀 더 전달하고 싶은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라며 "이번 솔로앨범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제가 참여해서 뿌듯하다"고 밝혔다.

서현의 첫 솔로 미니앨범 '돈트 세이 노'는 오늘(16일) 밤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된다. 타이틀곡 '돈트 세이 노' 뮤직비디오도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음반은 오는 18일 발매된다.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