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골프 로봇, 최초로 홀인원 기록 화제

PGA투어 피닉스오픈 프로암 중 파3 16번홀에서 기록...엘드릭의 명칭은 타이거 우즈 본명 본따

2016-02-05 12:21

▲‘LDRIC더골프로봇'이4일(한국시간)미국애리조나주스코츠데일TPC스타디움코스16번홀에서홀인원을하고있는모습.사진캡처=PGA투어홈페이지
▲‘LDRIC더골프로봇'이4일(한국시간)미국애리조나주스코츠데일TPC스타디움코스16번홀에서홀인원을하고있는모습.사진캡처=PGA투어홈페이지
[마니아리포트 김세영 기자]로봇이 최초로 홀인원을 기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는 5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전날 피닉스 오픈 프로암 행사에서 ‘LDRIC(엘드릭) 더 골프 로봇’이 대회장인 스코츠데일 TPC 스타디움 코스 16번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했다”며 관련 동영상을 게재했다.

이 로봇이 16번홀에서 날린 볼은 핀 앞에 떨어진 뒤 굴러 홀에 그대로 빨려 들어갔다. 그 순간 장내 아나운서를 비롯한 관중들은 일제히 환호성을 내질렀다. 로봇이 홀인원을 기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한 번이 아니라 다섯 번째 시도 만에 홀인원을 했다.

이 로봇은 골프 레버러토리의 오너인 지니 패런트와 골프 아나운서인 게리 맥코드가 공동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DRIC(엘드릭) 더 골프 로봇’라는 이름은 타이거 우즈의 본명 엘드릭 톤트 우즈(Eldrick Tont Woods)에서 따왔다. 우즈는 지난 1997년 피닉스 오픈 16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한 적이 있다.

골프 장비와 볼 테스트를 위해 개발된 이 로봇은 인간과 같은 스윙 사운드를 낼 뿐만 아니라 훅이나 슬라이스 구질도 칠 수 있는 등 애버리지 골퍼 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인간과 로봇이 라운드를 할 날도 멀지 않았을지 모른다.

김세영 기자 freegolf@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