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TV

[위너스플레이]<3>페이드 샷 실수 줄이는 노하우

2015-04-28 00:18



[위너스플레이]<3>페이드 샷 실수 줄이는 노하우
[마니아리포트 안상선 PD]'위너(Winner)'가 되는 비결을 알려주는 골프 레슨 프로그램 '위너스플레이(Winners' Play) 시즌2'. 이번 시간에는 페이드 구질을 일정하게 구사하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미향(22.볼빅)은 자신의 비장의 무기로 페이드 샷을 꼽았다. 이미향은 지난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미즈노 클래식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둘 당시 우승 비결로 연장 5번째 홀에서의 페이드 샷을 꼽은 바 있다. 세컨드 샷을 페이드 구질로 공략해 핀 50cm에 붙인 후 버디를 잡아내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많은 아마추어들이 페이드 샷을 위해 볼의 위치나 스탠스, 스윙 궤도 등 동작을 바꾸려 한다. 그러나 이미향은 "나도 어렸을 때 그렇게 레슨을 받았는데 성공했을 때와 실패했을 때의 편차가 컸고 일정하게 구사하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일정한 페이드 샷을 위한 이미향의 노하우는 무엇일까. 이미향은 "헤드 페이스를 열고 평상시대로 스윙하라"고 조언했다. 주의할 점도 있다. 이미향은 "헤드 페이스를 먼저 연 다음 평상시대로 그립을 잡으라"며 "스윙 궤도를 생각하지 말고 평소대로 스윙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페이스를 얼마나 열지는 연습을 통해 파악하라"고 덧붙였다.

한편 위너스플레이 시즌2는 이미향, 팀 페트로빅(미국) 등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4명의 프로 선수가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실전 레슨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 목요일 인터넷 포털을 통해 방송된다.

[jucsi600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